-
이제부터 아침 마다 일일이 날씨 앱을 찾을 필요 없습니다. 자동으로 알람을 이용한 오늘의 날씨 음성으로 알려주는 법 - (모드 및 루틴 활용 4부)
2025. 4. 18.
아침마다 오늘 날씨를 확인하기 위해 어플을 사용하시나요? 이제부터는 아침 알람이 울리면 스마트폰에서 오늘의 날씨를 자동으로 알려 줍니다.
아래의 설정은 모드 및 루틴을 활용하여 아침 알람을 해제 시 오늘의 날씨를 삼성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 알려주는 설정방법입니다.
목차
1. 알람 설정하기
학교나 직장 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침에 알람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의 경우 설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하나의 알람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알람 설정 2. 모드 및 루틴 실행
오늘의 날씨를 자동으로 듣기 위해서는 모드 및 루틴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모드 및 루틴을 실행 후 루틴에서 화면위에 +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그리고 이 루틴이 시작되는 조건 추가하기를 선택합니다.
모드 및 루틴 3. 루틴에 1개의 알람 선택
언제 실행할까요?에서 선택한 알람이 해제되면으로 이동하여 앞의 그림 2번에 설정한 알람을 선택하여 줍니다.
설정한 알람 선택하기 4. 빅스비에게 요청하기
언제 실행할까요?에서 알람이 선택이 되었다면 무엇을 할까요?에서 이 루틴으로 실행할 동작 추가하기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빅스비를 선택 후 빅스비에게 요청하기를 선택합니다.
빅스비에세 요청하기 5. 오늘 날씨 요청하기
빅스비에게 요청하기에서는 오늘 날씨 어때? 나 오늘 날씨에 대해 알려줘 등 원하는 요청사항을 말하면 선택한 알람이 해제가 되면 자동으로 요청된 사항이 실행이 됩니다.
요청이 완료가 되면 저장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줍니다.
빅스비에게 요청하기 설정이 완료가 되면 아침 7시에 알람이 울리면 일어나 알람을 해제하게 되면 자동으로 빅스비에게 오늘 날씨 어때라는 요청을 하게 됩니다.
그럼 빅스비는 오늘 날씨에 대해 음성을 알려줄 것입니다.
앱(주식, 코인, 인터넷)에서 디스플레이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자동으로 길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는 특정 앱에서 화면 꺼짐 시간을 모드 및 루틴을 활용하여 길거나 또는 짧게 설정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면 예로 주식앱이나 코인앱 사용 시 주식 호가를 보면
seasonf.tistory.com
'IT 관련 업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